유치원앨범

2025.07.03 22:50

도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보다

  • test 9시간 전 2025.07.03 22:50 새글
  • 2
    0

경북도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보다 정밀하고 지속가능한생태관리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경북연구원 권용석 연구위원과 이지훈 연구원은 3일 'CEO 브리핑 727호'를 통해 "경북은 산림, 수계, 연안 등 3대 자연자산이 밀집한.


장기적인관리방안과 지속적인 시민친화적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기 위함이다.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이번 연구용역은 우수생태하천관리사례를 연구하고 비교 분석하여 굴포천의 특성에 맞는 장기적관리방안과 활성화 정책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라며 “무슨 의도인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이러한 결과가 초래된 이유로 “위탁기관 선정을 하천생태관리·운영 실적과 전문성으로 평가한 것이 아니라 ‘숲 해설 시연 능력’이라는 의아한 기준으로 평가하였기 때문”이라며 “서울.


중왕·왕산어촌마을은 지난 2014년 어촌체험마을로 지정된 이후 주민 주도로 운영돼 왔으며, 앞으로는 갯벌생태해설사 양성, 자체 갯벌관리구역 설정 등도 본격 추진될 예정입니다.


충청남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가로림만 일대를 국내 제1호 국가해양생태.


제주 지역에 온실 가스 저감을 위한 ‘스마트생태공장’이 구축된다.


▲이도, 에너지관리시스템(FEMS).


ⓒ이도 ▲이도, 에너지관리시스템(FEMS).


ⓒ이도 정부의 ‘2025년 스마트생태공장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주식회사 이도(YIDO, 대표.


그러면서 "진주시는 지금처럼 보여주기식 인공 구조물에 그칠 게 아니라, 장기적인생태모니터링과 시민참여형관리체계를 마련할 것"을 주장했다.


그는 이어 "대체 서식지를 아이들과 시민들이 생물다양성과 기후위기를 체험할 수.


생물, 도요물떼새 등 서해안 특유의 생물다양성을 품고 있어생태적 가치가 매우 높다.


특히 2025년부터는 철새 서식지 복원을 통한.


이 마을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운영하는 ‘갯벌관리협의체’를 중심으로 고창갯벌학교, 함께습지페스타 등 지역.


공유하기 위해 탐방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시설 개선과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회야댐생태습지는 수생식물의 자연 정화 기능을 통해 BOD(생물학적 산소요구량) 58.


웨딩박람회


9%, 총질소(T-N) 42.


정부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영식 한숲곤충생태연구소장은 “러브버그 같은 돌발해충의 대발생은 검역관리의 부재와 기후변화, 잘못된생태관리정책에 원인이 있다”면서 “특히 해결방안으로 약재를 한꺼번에 살포할 경우 해충보다 그 천적인 익충이 더 많이.


위원회 소속 이승연(사진·수영2) 의원은 지난 16일 열린 제329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시 낙동강관리본부의 사업 추진 과정과 하천생태공원관리부실 문제를 지적했다.


이 의원은 “낙동강관리본부가 하천점용 허가 절차를 거치지도 않고 제방 위에.

  • 공유링크 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